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건강꿀팁

요즘 유행하는 감기 증상 1개, 꼭 알아두세요

미세먼지 마스크 안끼시는 분들 지금이라도 꼭 챙기셔야 할거 같습니다. 오늘 아침부터 목이 칼칼하길레 요즘 유행하는 감기 증상 을 찾아봤는데 제 증상이랑 비슷해서 글 올립니다. 목감기가 유행이라고 하는데, 미세먼지의 영향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요즘 유행하는 감기 증상

기온이 떨어짐과 동시에 찬바람을 동반하니 목감기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주변에도 많습니다. 목감기는 다른 말로 인후염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인후염은 기관지에 관련된 모든 염증 증세를 일컫는 말이고 목감기도 그중의 하나입니다.


목소리가 쉬거나, 목에서 간질간질하는 느낌이 든다면 요즘 유행하는 감기 증상 으로 생각하셔야 하는데요. 목이 붓기 전에 미리 병원을 방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침과 가래가 생기고나면 치료 기간이 길어지니 말이죠.



날씨가 차가워지면 감기 바이러스의 활동이 활발해지것과 더불어 미세먼지 때문에 호흡기 환장분들은 더더욱 감기에 걸리기 쉽다고 합니다. 기관지가 차갑고 건조한 공기에 금세 노출되기 때문이죠. 또한 열말 연초에 잦은 모임과 술자리로 체력이 떨어지면 쉽게 감기에 걸립니다.


요즘 유행하는 감기 증상 을 호소하기 이전에 독감예방주사 접종은 필수인데요.



독감예방주사 맞았는데 독감에 왜 걸렸나?

간혹 이런 분들이 계십니다. 예방주사를 맞았는데도 독감에 걸려 고생하시는 분들이요. 하지만 이는 예방 주사일뿐이지, 모든 바이러스를 통제할순 없습니다. 독감 바이러스는 그 종류가 다양해 매년 유행하는 바이러스가 바뀝니다. 매년 새로 독감주사를 맞아야 하는 이유라고 합니다.


[관련글]

2018/12/18 - [리빙트렌드/건강꿀팁] - 추위를 많이 타는 이유 & 이기는 방법 알아보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