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정보모음

여권사진 규정 체크리스트 5가지

여권사진 규정 이 완화되어 양쪽 귀를 가려도 상관없도록 변경이 되었지만, 우리가 꼭 알아두어야 하는 사항들이 있습니다. 총 5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여권 사진의 품질 관련, 눈동자와 안경, 의상 및 장신구, 얼굴 방향과 표정, 24개월 이하의 영아 관련 사항이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여권사진 규정 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여권 사진 촬영 후 체크 리스트 5


1. 여권사진 품질


ⓐ 고해상도의 사진


여권 사진은 포커싱이 흔들려 사람이 흐리게 나오거나 하면 안됩니다. 렌즈의 화소가 될 때에도 발급을 거절당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그림자나 조명


너무 어두워도 안되고, 너무 밝아도 안되며 그림자가 생겨서도 안됩니다. 조명이 아닌 형광등 아래에서 사진을 찍게 되면 그림자가 생기는데 이 역시 여권 사진 규정 에 어긋납니다.


2018/12/21 - [비즈니스/문서 서식] - 금전출납부 무료 양식 :: 회계사 친구가 보내줌


2. 눈동자와 안경


ⓐ 눈동자가 안 보일 때


사진 촬영시 주변의 빛으로 인해 눈동자가 안 나오거나 적목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안경에 의해 눈동자가 가려진다거나 렌즈에 빛이 비춤으로써 안 보이는 것은 피하셔야 합니다.



3. 의상 및 장신구


ⓐ 의상


의상은 진한 컬러의 옷을 입어야 배경과 동일화되는 일을 피할 수 있고, 모자는 두상을 가리기 때문에 착용하시면 안됩니다.


ⓑ 장신구


귀걸이와 목걸이로 인한 빛 번짐에 주의해주세요.


ⓒ 종교 활동 의상


종교 활동 의상이란 내가 몸 담고 있는 직업이 특정 종교 활동과 연관되어 어쩔 수 없이 착용해야 하는 의상입니다. 승려복이나 수녀복 등이 있겠지요. 수녀복의 경우 두상 부분을 가리게 되는데, 이것은 예외적으로 허용된다고 합니다.



4. 얼굴 방향과 표정


ⓐ 정면 응시


여권사진 촬영시에는 측면을 바라보아서는 안됩니다. 정면을 보고 찍어야 합니다.


ⓑ 표정


과하게 웃는 표정은 여권 사진 규정에 어긋납니다. 여권 사진을 찍을 때는 잠시 미소를 거두어주세요.


여기까지는 성인을 기준으로 한 '여권사진 표준 규정'입니다.


5. 24개월 이하의 영아


영아 여권사진 규정 의 경우 위의 성인 기본 규정을 포함하며 추가적으로 몇 가지 규정이 있습니다.


ⓐ 입 벌림


아이가 입을 벌리고 촬영하면 안됩니다. 아이들은 입을 벌리는 일이 많으므로 부모님과 사진사 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사물 노출


아이가 장난감 등을 손에 쥐고 촬영하면 안됩니다.



이상 여권사진 규정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5가지 사항은 미리 체크해두셨다가, 사진관에서 여권사진을 찍은 직후에 위배되는 부분은 없는지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