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빙트렌드/정보모음

3기 신도시 후보지 남양주 왕숙 발표 된 이후 반응은?

지적도 열람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3기 신도시 후보지 가 방금전에 발표되었기 때문인데요. 


경기도 남양주 왕숙, 하남 교산, 인천 계양, 과천 이렇게 네 곳입니다.



입주 정보를 알아보시려는 분들부터 해서, 주민들의 반발까지 다양한 이슈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3기 신도시 발표 와 관련해 중요한 점 몇가지만 짚고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국토 교통부가 오늘 오전에 2차 수도권 주택공급 계획 및 광역교통망 개선방안을 발표하면서, 경기도 남양주시 왕숙에 대규모의 택지지구 조성에 대해 언급하였습니다.


남양주 왕숙을 문화예술중심도시로 조성하겠다는 내용인데요. 광역교통부담금 900억 원을 투여하며 교통망을 늘리겠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테마가 있는 문화거리를 모토로 문화예술마을, 청년문화공간, 예술촌, 로터리 카페거리 등을 만들겠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주민들의 반응도 나뉘고 있는데요. 지금 현재에도 아침이나 저녁 출퇴근길과 주말에는 도로가 주차장이나 마찬가지일만큼 혼잡한데, 남양주 진접의 초입에 도로를 확장한다고 해서 교통난이 해결되기도 어려울 뿐더러 진접에 사는 주민들은 오도 가도 못하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겠냐라는 우려입니다.



결국 3기 신도시가 어디가 되었든 간에, 교통문제를 해결할 구체적인 방안이 없는 한 누군가 피해를 입지 않겠냐는 것입니다.


한편 서울시는 새로이 신도시로 선정된 곳에 3만호 이상의 주택이 공급될 것이라고 추정했습니다.


2018/12/14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국민연금 개편안 발표 혜택일까? 독일까?

2018/12/15 - [리빙트렌드/정보모음] - 스노우체인 종류 & 장착법 친절한 설명

2018/12/03 - [TV.연예] - 이영자 재산 나이 검색했는데 글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