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문서 서식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서식 (서울시 / 조달청) 및 합의서 양식

근로계약에 따라 근로자가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임금과 휴일, 퇴직금 및 근로 공간의 제조건을 근로조건이라고 하는데요.



작년 추석을 앞두고 김포공항 미화, 카트관리 근로자 분들께서 노숙투쟁을 하신 적이 있습니다. 용역업체가 기본급을 깎고, 상여금을 전혀 지급하지 않는 등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의 내용을 위반하고 있는데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는 주장이었습니다.


이처럼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서식 은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 평가기준에 맞춰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을 낙찰률에 비례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다는 약속입니다. 시설 분야 용역이나 일반 용역의 적격 심사를 할 때 평가 항목 중에 근로조건 이행 계획이 적정한가도 심사를 하는데 이에 대해 제출해야 하는 서식이죠.



먼저, 조달청의 용역 적격 심사용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와 서울시 일반용역 적격 심사용 양식 두가지를 첨부드립니다. 조달 용역입찰 때 적격심사 서류로 활용하시면 되고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보내면 5점이 가산됩니다.




조달청의 경우 제출하지 않으면 무조건 부적격 처리가 되기 때문에 무조건 제출하셔야 하고, 시설 분양 용역의 경우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일반 양식도 참고를 하시구요. 추가적으로 근로조건 합의서 양식도 공유드립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